세종급식 축제한마당 개최

2023-11-27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ㅇ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은 영양에 대한 학습과 식문화 체험으로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특히, 이번 축제는 세종시교육청이 개청 이래 처음으로 세종급식 교육공동체와 힘을 모아 개최하는 것으로,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 축제는 ‘맛깔나는 학교급식 요리 경연마당’, ‘빛깔좋고 때깔나는 학교급식 영양·식생활 축제마당’, ‘쉼이 있는 급식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되었다.

 ㅇ 요리 경연마당에서는 관내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로 구성된 13개 팀이 건강한 학교 급식을 위해 짠 식단에 따라 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가족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건강 요리 수업도 진행했다.

 

ㅇ 축제 마당에서는 떡메치기, 볏짚으로 달걀 꼬기, 김장 등 전통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으며 또한, 영양‧식생활 체험관에서는 저탄소 환경을 생각하는 초록 급식, 오감으로 맞춰보는 건강 간식 선택하기 등 ‘식판을 채워라!’ 임무를 수행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ㅇ 놀이마당에서는 급식네컷 사진찍기, 급식 2행시 짓기, 영양 퀴즈쇼 등 쉼과 함께하는 급식 문화 체험도 준비되었다.

 

□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시민 모두가 우수한 세종급식을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ㅇ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깔깔깔 웃을 수 있는 학교급식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보도자료 참고

마을기자 정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