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방송 뉴스 네트워크

소상공인 정책· 세무상식 등 15일 통합설명회 및 상담 등 개최

2024-02-10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15일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통합설명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종센터, 세종신용보증재단,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지식재산센터, 세종세무서 등 유관기관 5곳이 참여한다.

 

이번 통합설명회 1부에서는 2024년 세종시 정책방향, 자금과 금융지원, 창업지원사업, 지식재산 지원사업 등 유관기관별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2부에서는 알기 쉬운 세무상식 강의를 통해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세무 상식에 대해 세무사가 상세하게 안내를 한다.

 

또한, 통합설명회가 끝나고 참여기관이 상담창구를 마련해 소상공인 시책에 대한 질의응답과 소상공인 경영 애로에 대한 1:1 맞춤형 정보제공과 상담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설명회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마련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양숙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본부장은 “소상공인 지원기관으로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위해 마련한 민생 정책들이 세종시 구석구석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했다.

 

이번 통합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소상공인들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설명회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김자문 마을기자/시필가

세종시청 보도자료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