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방송 뉴스 네트워크

세종소방안전교육 이수기관 1호 '국립세종수목원'

2024-07-10

- 국립세종수목원 전 직원 185명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이수 -

세종소방본부, 생활 밀착형 서비스 기관 대상 소방안전교육 인증 서비스 시행

세종소방본부(본부장 장거래)는 10일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신창호)에서 ‘세종시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 제1호’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 서비스’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한 인증을 목적으로 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전 직원이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하여 이번 인증을 받게 되었다. 직원 185명은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총 5회에 걸쳐 소방교육을 완료했다. 교육은 소방본부 소속 소방안전강사 7명에 의해 실시되었으며,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 실습이 포함되었다.

신창호 원장은 "전 직원이 소방안전교육 인증을 획득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관람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수목원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거래 본부장은 국립세종수목원의 인증 획득을 축하하며,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과 안전문화 정착에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방본부는 이번 인증 서비스를 통해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수목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마을기자 김용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