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진로 명사 특강

2024-07-10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대한 맞춤형 정보 제공과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에 초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은 지난 7월 9일,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20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명사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대비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와의 공감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강에 앞서, 진로교육원은 사전 신청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1 진로 상담과 11개 진로 체험실 안내를 진행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자로 초청된 방종임 교육 전문 기자 겸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는 2028 대입 개편(안)과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며, 자녀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강연에서는 학생들이 사회 변화와 다양한 직업 생태계 속에서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능력과 실패 후 다시 도전하는 용기, 즉 '진로 탄력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조력하는 과정이 자녀의 미래를 바꾸는 힘이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진로교육원은 질의응답 시간과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연수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특강이 다양하고 알찬 주제로 구성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고충환 원장은 학부모들의 관심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진로교육원이 학부모, 시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임을 약속했다. 마을기자 김용목